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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ob] 자신이 개발한 앱에 광고 붙이기. 본문

Development/Java/Android

[AdMob] 자신이 개발한 앱에 광고 붙이기.

helpful-intruder 2014.07.12 19:09

대부분의 무료 앱에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광고를 붙여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광고를 붙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AdMob을 사용하는 것이 있는데요


기존 Android SDK를 이용하여 AdMob을 붙였지만


최근에 Google Play 서비스로 이전되면서 사용 방법이 살짝 변경이 되었더군요..


그래서 그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Admob에 가입이 된 상태이며, 광고 유닛을 생성까지 하신 분에 한해서 

이 포스팅을 보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아래에 작성하는 내용은


https://developers.google.com/mobile-ads-sdk/docs/admob/play-migration?hl=ko 


에 고대로 나와 있습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볼께요 ^^


일단 


1. GooglePlay 서비스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설정하고 앱이 Google Play 라이브러리를 참조하도록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Android SDK Manager을 통해 Google Play services 가 설치 안되어 있으신 분들은 설치하셔야되요~)




  


   >설치가 되신 분들은 Android SDK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로 가셔서 \extras\google\google_play_services\libproject  에 있는

     google-play-services_lib 를 프로젝트 폴더로 복사하여 붙여넣은 뒤 실제 앱 프로젝트에 라이브러리를 참조하도록 합니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 라이브러리 참조하는 법  : 

            프로젝트 오른쪽 클릭 -> Properties 클릭 -> Android 항목 으로 가면 아래와 같은 그림 보임)




2. 그다음에 프로젝트의 AndroidManifest.xml 에 AdActivity를 선언해야 합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com.company"
         
android:versionCode="1" android:versionName="1.0">
 
<application android:icon="@drawable/icon" android:label="@string/app_name"
               
android:debuggable="true">
 
  <meta-data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version"
               
android:value="@integer/google_play_services_version"/>

   
<activity android:label="@string/app_name" android:name="BannerExample">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MAIN"/>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intent-filter>
   
</activity>
 
  <activity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ads.AdActivity"
             
android:configChanges="keyboard|keyboardHidden|orientation|screenLayout|uiMode|screenSize|smallestScreenSize"/>

 
</application>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NETWORK_STATE"/>
</manifest>



3. 이젠 원하는 곳에 XML 소스코드를 집어넣습니다. 

    (여러 방법이 있지만 XML 하는 방법이 가장 다양한 곳으로 삽입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만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com.google.android.gms.ads.AdView

        xmlns:ads="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android:id="@+id/ad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marginTop="20dp" 

        ads:adUnitId="광고 UnitID를 써넣으시기 바랍니다"  

        ads:adSize="BANNER"         

        android:layout_below="@id/graph" 

        /> 





4. 이제 실질적으로 광고를 실행 시키는 방법으로 소스코드에서 직접 해야합니다 

     (예전에는 xml 내부 함수로 존재하고 있었다고하지만 이젠 사용되지 않는다고합니다. 

       XML에서 사용되고 있었던 loadAdOnCreate, testDevices 없어짐)  


 
AdView ad = (AdView) findViewById(R.id.adView);     //위에 xml id를 adView라고 똑같이 했을 경우입니다.
AdRequest adRequest = new AdRequest.Builder()
 /*.addTestDevice("장치 고유 ID")*/      // Test 장치로 바로 광고가 보이는 것을 확인하고 싶을때 사용
     .build();
 ad.loadAd(adRequest);


이렇게 하면 광고가 보이게 됩니다 ^^


하기 쉽죠~?


기존 방법으로 하는 방법은 많이 있는데 대부분 새롭게 하는 방법이 나와 있지 않아서


이렇게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위에 소개한 사이트에서도 자세히 설명 되어 있으니까 잘 보고 따라 해보시면 쉬울꺼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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