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Picture & IT Info.

[일본 - 교토] 당일치기 여행 정보 본문

Photo By. Intruder/Life & Place

[일본 - 교토] 당일치기 여행 정보

helpful-intruder 2018. 12. 28. 18:41
반응형

내용이 조금 길어요, 차근차근 읽으셔요~ :)


일본 교토라는 지역은 주로 오사카 여행에 당일치기로 포함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우리나라 지역으로 비교하자면 경주? 같은 느낌을 받는다고들 소개되어 있어요.


제가 몇 달전 교토 다녀온 것을 토대로 한번 

당일치기 코스를 짜봤습니다 ㅎㅎ


조금 빡쌜 수도 있지만... 그래도 부지런~~히 다니면 충분히 가능하지요.


참고로 교토로 가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오사카 공항에서 구매한 하루카 패스를 통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요

(참고로 못해도 이틀 전에는 한국에서 예매를 하기 바랍니다)


하루카 패스를 구매하기 위한 과정은 찾아보면 많이 나오니 패스하구요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예약하면 됩니다.

https://www.westjr.co.jp/global/kr/ticket/icoca-haruka/#agree

한국어로 참 잘되어 있습니다. ㅎㅎㅎ


자... 그럼 가는건 다 .... 패스하고 제가 하루치기로 다녀온 루트 입니다.


  1. 후시미 이나리 신사, 여우신사

  1-1. 산쥬산 젠도

  2. 기요미즈데라, 청수사

  3. 지쇼지(긴카쿠지), 은각사

  4. 로쿠온지(킨카쿠지), 금각사

  5. 니시키 시장




뭔가 위치를 보았을 때 빡씨보이죠???


교통편 같은 경우에 전 이렇게 했습니다.

하루만에 모든 관광을 끝낼건데요 대부분 모든 곳은 버스로 가는게 더 빠르더라구요 

그래서 버스 하루 무제한 티켓을 끊어버렸습니다. ㅎㅎ


간혹 한 두번정도 전철을 탔는데 전철은 하루카 패스때 구매한 교통카드로 충분히 해결 가능하더라구요

(하루카 패스 안에는 일정 금액이 충전 되어 있습니다)


아 참고로 지하철, 버스 1일 이용권 아닙니다.

버스만 탈 수 있는 이용권이 따로 있어요 

(지하철도 마찬가지...)


이거 같은 경우엔 교토역 내부에 버스 이용권을 판매합니다. 

교토역 내부 중앙에 있습니다. (인포메이션을 찾으세요)


지하철 버스 1일(2일) 이용권에 대한 통합 정보 (https://www2.city.kyoto.lg.jp/kotsu/webguide/ko/ticket/regular_1day_card_comm.html)



자 그럼 하나씩 하나씩 사진을 보면서 소개해볼게요


첫번째, 후시미 이나리 신사 (여우 신사)입니다. 

지하철을 타고 가는게 편하기 때문에 (이나리타이샤 신사) 이땐 하루카 패스를 이용해서 이동했습니다 ㅎㅎ


버스로 이동하시려면 교토역 바로 앞 버스 정류장 C4에서 5번 버스를 타고 가면된다고 합니다.










여긴,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해져서 가서 쭈욱 보면 되게 특이한 문들이 존재하는데 여기서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많아요 ㅎㅎ


한바퀴 스윽 돌고 나오면, 앞에 먹거리가 스르륵 있으니 먹어보는 것도 좋더라구요

전 요놈을 먹었습니다 (구운 만두... 맛있더라구요)



자 그다음 다시 교토 역으로와서 조금 걸어 산쥬산 젠도를 갑니다. ㅎㅎ

여긴 내부 촬영이 되지 않아 외부만 촬영했어요 ㅠㅠ

입장료가 있습니다.

근데 내부를 보면 정말 우와~~ 할 정도로 대단합니다.


한번 검색해보세요.... 








교토역에서 산쥬산 젠도 가는길이 멀진 않지만

걷기 좋아하는 분만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은근히 거리가 되거든요 ;;; 

과감히 포기해도 큰 문제는 되지 않지만 전 최대한 보기 위해... 

빠르게 걸어서 확인했죠


자,,, 그럼 다시 교토역으로 와서 이제 조금 멀리(?) 갈 채비를 합니다. ㅎㅎ

기다리면서 교토 타워를 찍었네요 ㅎㅎ





교토역 앞 버스 정류장에는 진짜 사람 많아요;;

전 이때 분명 평일이였는데도 불구하고 (약 아침 9시정도??) 

엄청 사람이 많더군요...

그래서 버스들이 엄청 빠르게 많이 다니기 때문에 후다닥 탑니다. ㅎㅎ


다음으로 갈 곳은  기요미즈데라 (청수사) 입니다.

교토역에서 D1에서 100, 86, 106, 202, 206, 207  중 하나를 타면 다 갑니다. ㅎㅎ

근데  조금 빠르게 가는게 있고 조금 느리게 가는게 있으니 잘 보고 타세요

딱히 많이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ㅎㅎ


전 하루권이 있기 때문에 당당히 탑승!


내려서 좀 걸어야되요 걷다보면 이렇게 일본 스러운 건물들에 기념품 샵들이 줄지어 나오게되요









청수사는 엄청 규모가 커서 사람들도 많고 여기서 

웨딩촬영도 하고.. 등등 기모노 입으신 분들도 많이 돌아다니고 그래요


우리나라 경복궁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ㅎㅎㅎ


자 그 다음 은각사입니다. 


은각사도 몇정거장 안되지만 아까 내린 곳에서 다시 타 은각사 근처까지 타고 갑니다. 

(마찬가지 100번 버스 탑승하면됩니다)



아, 참고로 입장료가 은각사는 있구요. 이렇게 입장권을 아래처럼 줍니다. 

알아보니 입장권에 뭐 행복을 기원하는 그런 말들이 써있다고 하네요 ㅎㅎ

은각사가 쉼터다 보니 뭔가 되게 숲속에 있는 것 처럼 느낌이 들었어요








자, 이렇게 스윽 스윽 돈 다음 다시 교토역으로 돌아옵니다. ㅎㅎ


그 다음 바로 금각사로 이동하는 버스를 타고 스르륵 이동하는거죠

일정 참 빡씨죠??? ㅎㅎㅎ 

정말 당일치기로 보려면 이렇게 보셔야 볼 것을 다 보고 오는거죠~~ 

(참고로 밥시간도 잘 정하셔야되요 ㅎㅎ)


금각사 건물이 모두 금으로 도장되어 있어서 금각사...

사실 금각사의 경우 한번 불에 타서 토대로 다시 만든거라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정말 쌔건물 티가 팍팍 나더군요 ㅠ ㅠ 

정말 이런 문화제는 관리를 제대로 해야지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거 같아요...







자 뭐 관광지의 경우 요정도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후는 뭐 시장이고 그래서 정신없이 먹고.. (솔직히 하루만에 다 돌다보니 기운이 빠져서..)


사진을 포함하지 못했네요 ㅠ ㅠ;;;


주요 관광지 파노라마 찍은 사진들입니다. ㅎㅎ


교토 관광 당일치기~! 어렵지 않아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