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Picture & IT Info.

AI 스마트 플러그 본문

A Better Life/Review

AI 스마트 플러그

helpful-intruder 2019. 7. 21. 12:00
반응형

이전 포스팅 중에 제가 조명을 제어하기 위한 홈 스위치를 변경하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2019/06/13 - [A Better Life/Review] - SK 스마트홈 - 와이파이 스위치, 조명제어

 

 

바로 위 저건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다원디엔에스 AI 파워매니저" 스마트 플러그를 소개해드리려구요

 

뭐 그냥 제가 써보고 느낌을 얘기하는거니까... 소신껏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일단 비교 대상이 있어요 뭐가 있냐면 SK 스마트홈에 포함되어 있는 동일한 제품이 있습니다. 

이것도 이름은 뭐 그냥 SKT 스마트폼 스마트 플러그 이거구요..

 

사실 IoT를 하기 위해서는 정확히 말하면 한 종류의 회사 제품을 쓰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그렇게 얘기하는 저.. 왜 저 다원디엔에스를 ... 사서 쓰고 있을까요 ㅠ? ㅎㅎ

 

서로의 특징이 너무 달라요 

방식은 동일합니다. 콘센트에다가 제품을 꽂고 그 위에다가 내가 연동할 제품을 연결해서 

앱이나 음성으로 전원을 .On/Off 하던지.. 아니면 원하는 시간때를 설정하여 하는 방식입니다.

 

일단 당연히 SKT쪽은 제가 얘기했던 스마트홈 앱하고 연동해서 사용을 하구요 "누구" 랑 연동되서 음성제어를 합니다.

AI 파워매니저는 별도 다원에서 만든 앱이 존재하구요.. 음성제어는.....????? 당연히 SKT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랑은 연결되지 않습니다. 

대신에 이놈은 "카카오 미니"랑 연동이 됩니다 ㅎㅎ 

 

전 방에서는 카카오 미니를 사용하구요.

거실에서는 "누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와 같이 별도로 이 콘센트를 사서.. 방에다가 연결을 해놓았습니다..

근데 이건 도대체 뭐에다가 연결을 했냐구요..??

 

바로 -_-;; 스탠드 조명에다가 해놓을 수 있어요~ 

자, 일단 제품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박스 채로 보시면 이렇게 생겼구요 .

 

전 아래 사진으로 보이는 저 스탠드 조명하고 연결해서 카카오 미니와 연동을 할 예정입니다. 

 

 

자 일단 제품을 빼서 이렇게 연결해놓습니다. 

솔직히 연결하는 방법은 설명서로 잘 나와있어서 설명서만 잘 읽으면;;; 바로 연결 가능해요 ..

(연결 하는 방법 쓰기 싫은 블로거 ;;; )

 

 

 

연동하는 앱은 "AIPM" 이라는 앱이구요

사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ㅎㅎ 

그리고 카카오 미니랑 연동하기 위해서 "카카오홈"이라는 앱을 설치하게 되고 

등록합니다. 

 

이 다음에 카카오 미니에서 
"카카오야~ 플러그 켜줘"  "카카오야~ 플러그 꺼줘"  

이렇게 얘기를 하면 조명이 제어가 되요 

 

물론 이 때 조명전원은 계속 켜놓게 되는거구요 

스마트 플러그 콘센트가 껏다켜지면서 조명이 꺼지고 켜지게 되는 형태가 됩니다 

 

대기 전력이나 이런것도 모두 체크해서 컨트롤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유용한 형태로 전기를 관리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무엇이 더 좋냐? 라고 할 수 있겠죠?

 

사실 제가 봤을땐 SKT 쪽이나 다원 이나 사용하기에는 둘다 동일합니다. 

그런데 음성 .. 제어... 사실 "누구"가... 쫌 음성 제어에는 카카오보다는 떨어지는거 같다는 생각을 하네요 

 

그러다보니 전 SKT 스마트 플러그는 주로 예약 키고 끄는 형태로 해서 많이 사용을 하게되구요 

(요새 집에서 물고기를 키우다보니 물고기 관련된 전기들어가는 것들을 365 킬 필요가 없다 생각해서 예약 형태로 컨트롤합니다)

 

조명이나.. 이런것들은 카카오 미니를 통하는게 정말 깔끔하게 사용하는 형태라고 생각이 되네요 ㅎㅎㅎ 

 

음성 제어한 영상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