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Picture & IT Info.

SK 스마트홈 - 와이파이 스위치, 조명제어 본문

A Better Life/Review

SK 스마트홈 - 와이파이 스위치, 조명제어

helpful-intruder 2019. 6. 13. 14:33
반응형

전체적으로는 아니지만, 한 두개 정도는 한번 스마트 기능을 집에다가 적용을 해보고 싶어서

몇가지를 적용해보았습니다. 

 

그 중 첫번째로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스위치를 구매해서 기존 스위치랑 바꿔보았는데요~~ 

물론 기존 스위치를 교환하는게 아니고 위에다가 다는 것도 있고 여러가지가 있지만

소음이 심하다, 베터리가 오래가지 않는다.. 등등 그런 얘기가 있어서

아예 교환식으로 구매를 하게되었습니다. ㅎㅎ 

 

그 중 가장 유명한(?) 놈이 바로 SK 이름을 걸고 나온 스마트 홈 스위치예요~ 

그러다보니 NUGU랑도 연동되고 참 좋더라구요 ㅎㅎ

 

교체 방식도 구매한 박스안에 자세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아요 ㅎㅎ 

 

참고 사항으로 스마트 스위치는 나중에 뚜껑만 추가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게 

기본적으로 본체는 3구짜리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 색상이 위 사진 처럼되어 있으니 저렇게 연결하시면될꺼같네요~~ 

 

연결을 하면 기본 3구 전체적으로 불이 들어오게 되어 있어요~~ 

 

이렇게 연결된 것을 가지고 저희 집은 2구짜리이기때문에 2구 짜리 뚜껑을 구매했고~ 

이걸 끼워줍니다 :) 

 

LED 불이 켜진 상태 : 조명 꺼진 상태

LED 불이 꺼진 상태 : 조명 켜진 상태

 

이렇게 되요~ 

 

이런 후에 스마트 홈 어플을 설치해서 연결시켜주면 이렇게 휴대폰으로도 키고 끄는게 가능하고 

혹시 NUGU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저희 같은 경우 티비 인터넷을 SK브로드밴드를 사용) NUGU 앱과 연동해서

아래 동영상 처럼 음성으로도 제어할 수가 있더라구요~  (아래 동영상 첨부)

 

참 편리한거 같습니다 :) 

 

조명도 조명이지만 전 사실 스위치 말고 스마트 콘센트가 더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거 같아요 ㅎㅎ 

고로므로 다음 Review는 콘센트로 결정했습니다!! 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