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Picture & IT Info.

[마이크] 개인 녹화 및 방송에 적절한 무선 마이크 리뷰(디키트 KX730) 본문

A Better Life/Review

[마이크] 개인 녹화 및 방송에 적절한 무선 마이크 리뷰(디키트 KX730)

helpful-intruder 2023. 3. 16. 16:24
반응형

이번 리뷰는 무선 마이크에 대한 리뷰입니다. 

 

전 개인 방송을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강의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보니 마이크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 대면 강의이긴 하지만 강의한 내용을 녹화해서 복습할 수 있게 올려 놓습니다.)

 

그러다보니 컴퓨터용 마이크가 필요한데 사실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고 검색이 된다고 해도 상당히 가격이 비싸더라구요 ㅠㅠ

 

그러다가 검색을 하게된 물품이 있는데,,,, 

제 기준으로는 가격도 착하고 그리고 음.. 성능 솔직히 우와!! 할 정도로 좋진 않지만 

개인 용도로 쓰기엔 정말 충분한?? 그런 제품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해당 업체와는 전혀 관계 없이 그냥 제 개인 스스로 올리는 제품 리뷰 입니다)

 

바로 디키트 (DKit)의 KX730 이라는 제품이예요.

 

빠르게 장점/단점 가볼께요.

 

장점,

  1. 물건 사이즈 상당히 작습니다. ㅎㅎ (들고 다니는데 상당히 좋음)

  2. 자체적인 케이스가 있고 해당 케이스에서 충전이 가능해서 연속 사용이 최대 5시간으로 되어 있는데 그 이상 쓸 수 있다는 장점, (저 같은 경우엔 연속으로 3시간 사용하고 한 시간 정도 쉬었다가 또 3시간을 사용하는 형태가 대부분이여서 충분히 사용 가능)

  3. 수신기는 따로 전원이 들어가지 않고 마이크 본체에 전원이 들어가는데 사이즈가 작다보니 옷 같은 곳에 걸어도 크게 신경쓰지 않음.!!

 

단점, 

  1. 소리 조절하는 부분이 없어서 불편함

  2. 연속 사용량이 최대 5시간이라고 하고 현재 뭐 쓰다가 꺼진 적은 없지만 조금만 더 최대 시간이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생각..?? ㅎㅎ

  3. 수신기 단자가 c타입, 라이트닝 타입이 있는데 휴대폰은 바로 연결할 수 있어서 좋긴 함. 하지만 노트북이나 컴퓨터(특히 컴퓨터)에는 아직 c타입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변환용 잭이 필요하고 이를 따로 가지고 다녀야되는게 솔직히 별로임

 

보니까 제가 리뷰하는건 kx730 인데 kx720도 있더군요

그런데 730이 23년도에 나온 제품이니 더 최신이겠죠?ㅎㅎ

 

일단 제가 구입한 구성품입니다. 제품(케이스 포함)하고 전 컴퓨터에 연결할 거여서 usb 변환 (C to A) 까지 구입했어요.

추가 케이스까지 같이 보내주셨더라구요. 

 

 

본 상품을 열었을 때 구성품은 충전 잭, 본체, 사용 설명서였습니다. 

 

 

처음 열었을 때 충전이 가능한 케이스에는 베터리가 전혀 충전되어있지 않았구요. 마이크 본체는 충전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석이 되어 있어 마이크가 적절히 들어가면 탁 하고 쏙 빨려 드러가더군요 (마음에 들었습니다.)

처음 사용하실 땐 마이크에 접촉 부분이 비닐로 막혀있기 때문에 때어서 사용하셔야됩니다. 

 

 

바로 usb를 통해서 충전 케이스는 충전 하였구요 이 케이스가 제공해주신 케이스(동글한 놈)에 들어가는지 확인해봤는데 들어가긴 한데 쫌 꽉끼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ㅎㅎㅎ

 

 

뭐 사실 이런 마이크 리뷰는 이렇게 주저리 주저리 설명 해봐짜 의미 없겠죠...?

제가 직접 여러 환경에서 녹음한 사항을 직접 올리는게 구매하시는데 참고하시기 좋을 것 같아서 몇 가지 테스트한 영상을 올려봅니다. 

 

자 일단, 테스트를 위해 마이크 본체를 바로 제 옷에다가 끼어보았구요  컴퓨터로 테스트 하기 전에 아이패드에 먼저 연결해서 (C 타입으로 바로 연결) 음성 녹음으로 녹음을 해보았습니다. 

 

 

이 외에는 제가 실제로 사용할 형태인 컴퓨터에 연결하여 OBS Studio로 녹음을 한 결과입니다. 

일단 조용한 환경에서 한번 진행해보았고(1), 또 하나는 아이패드에 예능을 틀어놓은 상태에서 한번 녹음을 해보았습니다. 

(OBS에 기본적으로 노이즈 필터를 제가 적용했어서,,, 이를 제거하고 진행하였습니다)

 

(1)

 

 

 

(2)

 

 

 

최종 리뷰 결과..??

  사람 마다 느끼는건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마이크에서 직접 입력 소리 조절?을 할 수 없는게 많이 아쉬운 부분이였고 그러다보니 소리 자체가 조금 작게 녹음이 되는거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런데 여태까지 제가 검색했던 모든 것들에 비해 가격이 너무 장점이고 음질 자체도 강의용으로.. 그리고 조금 더 나아가서는 개인 방송용으로 전혀 문제 되지 않을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꽤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이였던 것 같습니다. 

 

 

구매 링크는 아래와 같구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해당 업체와는 전혀 관계 없이 단순히 제가 사용에 필요해서 구매한 후 나쁘지 않은 제품이여서 이렇게 리뷰 남깁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likefire/products/5294783521?NaPm=ct%3Dlfarhwmq%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3886efaa89b36d864891231d4575b6cd0cb903bf 

 

유튜브 무선마이크 아이폰무선마이크 블루투스 디키트 KX730 2023년판 : 개인방송 크리에이터 스토

유튜브 무선마이크 아이폰무선마이크 블루투스 디키트 KX730 2023년판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