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Picture & IT Info.

키크론(Keychron) K8 Pro 알루미늄 RGB 핫스왑 적축 유/무선 사용기 본문

A Better Life/Review

키크론(Keychron) K8 Pro 알루미늄 RGB 핫스왑 적축 유/무선 사용기

helpful-intruder 2023. 5. 20. 07:21
반응형

오늘 제가 구매해서 약 2주간 사용해본 키보드에 대해 사용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지금도 해당 키보드로 작성중에 있네요)

 

키크론 K8 Pro 입니다.

 

일단 이놈... 검색해보면 은근 이것저것 비슷한 이름이 몇개 동시에 나옵니다.

 

1. Keychron K8

2. Keychron K8 레트로 알루미늄

3. Keychron K8 Pro

4. Keychron K8 Pro 알루미늄 

 

LED 색상은 RGB와 White 이렇게 2개 있구요.

 

저 네 가지의 차이점은 무엇이냐...면, Pro 이냐 아니냐 겠죠?? ㅎㅎ 

 

이 둘의 차이점은 일단 키캡을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K8은 OEM 키캡 프로파일이지만, PRO 에서는 OEM과 SA프로파일이 폰합된 OSA 프로파일 키캡입니다. 

 

둘 다 PBT이고 이중사출 방식인 것은 동일합니다. 

 

여기서 잠시...  모르는 용어들? 정리하시죠

OEM 키캡 프로파일: 키캡 사이즈를 나타내는 것으로
   SA > SA Row 3 > OEM > Cherry > DCS > XDA > G20

PBT: 물에 넣으면 가라앉는 무거운 키캡. 그 덕에 타건 시 통울림이 적은 편  (내구도가 좋음)
      이 외에는 ABS가 있는데 단가가 저렴하고 비중이 낮아 가벼움 

글씨 인쇄 방식인 (이중 사출 방식)
  글씨 인쇄 방식은 실크 인쇄, 레이저 인쇄, 염료승화 인쇄, 이중사출 방식 크리스탈 키캡 등이 있는데
이중 사출 방식은 두 개의 키캡을 하나로 합친 것으로 안쪽에 들어가는 키캡은 글씨 부분을 그 위에 포개는 키캡은 글씨 부분이 파여있는 부분. 이럴 경우 글씨가 지워질 염려가 없음.

 

 

자... 째든, ㅎㅎ 

다시 완점으로 돌아가서 K8 시리즈는 일단 탠키가 없습니다.

전 주로 탠키가 없는 키보드를 쓰게 되더라구요 (탠키 사용 별로 안함)

 

구성품 자체가 아주 pro이다보니 고급지게 옵니다. 

 

일단 개봉에 부터 한번 보시죠. 

 

 

구성품은 아래 처럼 필요한 구성은 다 들어있습니다.

기본이 Mac 키캡이 껴져 있기 때문에 혹시나 Windows를 사용하신다면 바로 키를 변경해야겠죠?

 

전 Mac을 사용하므로 이 부분은 패스~! 

(그리고 사실 윈도우를 사용한다고 해도 별로 바꾸지 않아도 잘 사용하게되더라구요)

 

 

 

RGB색상이기 때문에 아주 색상이 다양하게 나옵니다. 

 

근데 사실 전... 별로 켜놓고 사용하지 않아요 ㅎㅎ 

 

 

자... 사실 제일 궁금한 부분이지 않을 까 싶습니다. 

 

타건 영상... 

 

키보드 리뷰는 처음하는 거다보니... 이런 영상 어색하네요 ㅎㅎ

 

제가 생각하는 키보드 선정은 다음과 같았습닏.ㅏ

  1. 키 소리가 적어야한다.

  2. 키캡 누르는 것이 무거우면 안된다. 

  3. 살짝 뒷 부분이 올라가져서 키보드 치는데 있어 편리해야된다.

  4. (유/무선은 같이 되면 좋고 안되도 그만...)

 

그 결과 솔직히 싼 가격은 아니지만.. 아주 만족합니다.

 

레오폴드 적축을 같이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저는 현재 키크론 K8 Pro가 좀 더 타건이 저에게는 맞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언제나 제 손에 맞는 키보드지 모든 사람들에 맞을 수 없다는걸 참고하시고 

구매 전 잘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매번 글마다 작성하지만 저는 뭐 별도 비용을 받고 올리는 글 아닙니다.

만약 그런 글이 있다면 별도 표기를 합니다. 

 

 

반응형
Comments